UPDATED. 2021-07-23 16:19 (금)
벤처스타트업 온라인 규제신문고 오픈
벤처스타트업 온라인 규제신문고 오픈
  • 이민호 기자
  • 승인 2019.02.21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벤처기업협회 산하 벤처스타트업위원회는 벤처스타트업들의 신산업․신기술 규제개선과 정책제안을 위한 ‘벤처스타트업 온라인 규제신문고’를 지난 19일 오픈했다.

벤처스타트업위원회 홈페이지(http://www.v-star.or.kr/) 캡처.

벤처스타트업위원회는 대한민국 경제 성장의 중심축이 벤처·스타트업으로 이동하는 전환기에 선․후배 벤처기업인이 뜻과 힘을 모아 벤처문화확산, 규제개선, 정책발굴, 선후배간 동반자 관계 구축, 기업가정신 확산 등을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현재 정부 중심의 다양한 규제웹사이트가 존재하지만 민간 중심의 벤처스타트업 규제개선 및 정책제안 할 수 있는 소통 창구가 없는 상태이다.

이에, 벤처스타트업들의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고자 벤처스타트업 규제신문고 홈페이지를 오픈하여 혁신벤처창업과 신산업․신기술을 가로막는 규제개선 및 정책제안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규제신문고를 통해 발굴한 신산업․신기술 규제는 단순 발굴에서 벗어나 다양한 정부부처 채널을 활용하여 민간차원에서 협의․개선하여 혁신벤처 생태계 조성에 앞장 설 계획이다.

홈페이지는 규제신문고 뿐만 아니라 벤처스타트업위원회 활동 및 벤처스타트업을 위한 정보, 포럼 등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여 벤처스타트업 만남의 장으로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벤처스타트업위원회 위원장을 맡고있는 박수홍 대표(㈜베이글랩스 대표)는 “규제 신문고를 통해 국가시스템 혁신과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신산업 진출을 가로막는 각종 산업규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인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산학뉴스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sanhak.co.kr , 전화 : 031-503-020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