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7-23 16:19 (금)
유해피랩, '인천 현충시설 탐방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유해피랩, '인천 현충시설 탐방 프로젝트' 참가자 모집
  • 이민호 기자
  • 승인 2021.06.03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해피랩은 6일 현충일을 맞아 인천 제물포의 ‘수봉공원’ 현충시설과 송도 ‘인천상륙작전 기념관’에서 호국보훈의 달 기념 ‘현충시설 체험 및 탐방’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유해피랩이 2021년 보훈처 주최 현충시설 활성화(체험/탐방) 지원사업에 공모하여 선정되었고 모집공고를 통해 6월 4일까지 선착순 접수를 통해 참가자를 선정하여 6월5일부터 6일, 양일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인천시 전역에 설치되어 있는 현충시설을 촬영하여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하여 유튜브를 통한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체험/탐방 프로모션은 코로나19로 인해 실시되고 있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수칙을 철저히 따르며 안전하게 진행하고자 기획 단계부터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보훈처 담당자는 이번 현충시설 활성화(체험/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국가에 대한 애국심과 인천에 대한 애향심 고취, 인천시가 갖는 역사적 장소의 현충시설을 대외적으로 홍보하는 기회로 삼고 나라사랑의 정신을 함양하는데 기여하고자 추진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유해피랩의 프로모션 총괄관리자 전현자 차장은 ‘이번 현충시설 체험/탐방 프로모션으로 위축된 시민들께 호국정신을 다시 한 번 상기하게 되는 기회를 제공하고 참가하는 학생들과 일반 시민들이 역사에 대한 이해와 인천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는 의미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철저한 방역 수칙 준수와 충분한 거리두기 실천으로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모션으로 여행전문가 최인건 실장이 도슨트로 참가하여 현충시설에 대한 정보를 설명하고, 참가 기념품으로 태극기 머리띠와 태극기 스티커를 증정한다. 또한 유해피랩 대표는 이번 현충시설 체험/탐험을 뜻 깊은 행사로 추진하고자 코로나19 일회용 마스크를 참가자들에게 기증 할 예정이다.

유해피랩 영상 촬영팀이 백령도와 강화도에 분포되어 있는 현충시설을 촬영하여 유튜브를 통해 홍보할 예정이며, 영상 제작은 참가자중 어린이 참가자가 직접 나레이션을 진행하도록 프로그램밍하여 청소년을 향한 호국 정신을 알리는 퍼포먼스로 추진될 예정이다.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산학뉴스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sanhak.co.kr , 전화 : 031-503-020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