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17 13:57 (목)
서일대학교, 중랑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랜선 부모 쿠킹클래스 개최
서일대학교, 중랑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랜선 부모 쿠킹클래스 개최
  • 이민호 기자
  • 승인 2021.05.14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일대 제공.
사진=서일대 제공.

서일대학교은 지난 4일, 11일 양일에 걸쳐 가정의 달을 맞아 중랑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가 주최한 랜선 부모 쿠킹클래스를 서일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공유주방에서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중랑구 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중랑구청, 중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서일대학교 산학협력단 위탁운영)가 협력하여 추진됐다.

‘가족사랑 요리로 꽃피우다’를 주제로 열린 부모 쿠킹클래스는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자유롭지 않은 상황에서 아빠가 직접 요리를 만들어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도록 한다는 의미로 기획되었으며, 줌(Zoom)을 통해 100명 이상의 부모님과 연결하여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가정에서는 미리 밀키트로 전달된 재료를 가지고 감바스, 알리오올리오 스파게티, 오리엔탈드레싱 샐러드를 만들었으며, 현장에는 최소 인원만 참여하였다. 강정원 식생활 전문강사가 식재료의 영양 정보도 전달하며 요리를 진행하였고, 특별히 류경기 중랑구 구청장이 보조쉐프로 직접 요리하며 부모님들과 소통하는 기회를 가졌다.

랜선으로 참여한 한 가정의 아빠는 ‘짧은 시간에 세가지 요리나 만들다니 뿌듯하다’고 전했으며, 현장에서 참여한 아빠도 ‘어려울거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해보니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겨 집에서도 요리해 보겠다’고 말했다.

서일대학교 산학협력단 이원근 단장은 ‘우리 대학이 새롭게 구축한 공유주방 공간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행사를 진행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기쁘다’고 하며, ‘대학이 보유한 전문인력과 시설자원을 활용하여 지역사회와 더욱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일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중랑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를 위탁 운영 중이며, 센터를 통해 중랑구 지역 223개 100인 미만 어린이 시설의 영양 및 위생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산학뉴스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sanhak.co.kr , 전화 : 031-503-020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