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6-17 13:57 (목)
‘중소기업 마케팅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중소기업 마케팅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 박은혜 기자
  • 승인 2021.03.11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부는 코로나19로 인해 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판로지원을 위해 ‘중소기업 마케팅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을 12일부터 시작한다.

이번 사업은 2월 10일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에서 발표한 ‘중소기업 판로혁신 지원방안’에 따른 후속 조치의 일환으로, 단순 유통망 연계 판로지원에서 판로정책 대상·범위를 기업간 거래(B2B) 시장·기업으로 확대하는 등 정책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최근 코로나19 등으로 유통시장 트렌드 변화 가속화, 비대면화로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중소기업의 내수 판로시장 창출 자체역량 제고에 역점을 뒀다.

특히 이번 방안은 세부 추진 과제별로 도입 필요성을 직접 기업의 의견을 반영시킨 만큼 정책의 타당성을 제고했다는 데 그 의의가 있다. 중기중앙회 발표 자료에 따르면, 중소기업은 판로혁신 신규정책 도입에 따른 예상 매출액 증대비율이 32.1% 라고 응답했으며, 이 중 약 10%가 실현된다고 가정시 약 23.7조원 효과 발생 추산된다.

중소기업의 국내 시장개척과 판로거점 확보를 지원하는 이 사업은 올해 전년 대비 14% 증액된 209억원의 예산지원으로, 유통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신규 판로정책 혁신·지원, 한정된 예산을 극복하기 위한 판로 인프라 조성 등을 통해 기업의 판로창출 부담을 경감시키고, 온라인몰 통합관리 지원, 구독경제 등 신시장 진출지원, 마케팅 전담인력(PD) 지원 등 중소기업의 판로혁신 지원에 주력해 내수시장 확대를 견인코자 마련됐다.

그 외에도 중소기업이 직접 온라인으로 유통 기업 등에 신상품을 소개할 수 있는 비대면 품평회 개최 지원, 인공지능 기반의 대화형 챗봇 서비스 등을 제공해 비대면 소비확산 대응도 강화할 계획이다.

마케팅지원사업 신청자격과 참여기업 모집은 온라인몰 통합관리, 중기제품 전용판매장(오프라인) 입점, 공동A/S지원 등은 연중 수시로 모집하며, 온라인 시장진출 지원은 3월, 7월 분기별 로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사업 신청은 유통지원 포탈사이트인 ‘아임스타즈’를 통해 온라인으로 일괄 신청할 수 있다.

< 마케팅지원사업 주요내용 >
< 마케팅지원사업 추진일정 >

참여 접수된 신청기업은 마케팅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평가 절차를 거쳐 최종 지원대상으로 확정된다.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산학뉴스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sanhak.co.kr , 전화 : 031-503-020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