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6-20 10:07 (목)
중기부, 시군구 지역연고산업 육성지원 사업공고… 올해 114억원 규모
중기부, 시군구 지역연고산업 육성지원 사업공고… 올해 114억원 규모
  • 허승원 기자
  • 승인 2019.03.18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부는 시군구 지역 중소기업의 지속적인 성장 도모를 위해 19일부터 ‘2019년도 시군구 지역연고산업 육성 지원 계획’을 공고한다. 지역연고산업은 지역에 틍정한 산업 분야의 생산이 전통적으로 이어져서 관련업체가 다수 존재하거나, 관련 기술이 전수돼 내려오는 산업을 말한다.

이번 시군구 지역연고산업 육성 사업은 서울‧경인지역을 제외한 비수도권에 자리잡은 지역 혁신기관을 중심으로, 23개 내외의 기업지원 과제를 신규로 발굴하며 지역연고산업 기반의 제조업 분야의 중소기업을 지원한다. 올해 예산은 114억 이다.

2019년도 시군구 지역연고산업 육성(비R&D) 지원 계획 지원분야.(자료=중기부)

지원대상은 기계 제조, 금속 가공, 자동차‧선박 부품, 화학제품‧섬유, 정밀기기 산업 등의 지역연고산업을 주요 제조업과 연계한 산업 분야가 해당된다.

신청대상은 지역연고산업을 발굴하고 중소기업의 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한 역량을 가진 대학, 연구소, 특화센터, 협회, K-ESP(연구개발전문기관) 등의 지역 혁신 기관으로, 신청서를 접수한 후 현장 실사‧대면 평가를 실시해 5월 중 과제가 최종 선정된다.

평가는 주요 제조업과 지역연고산업의 연계성 및 대내외 경쟁력, 기업지원 프로그램의 적절성, 지역경제 활성화 촉진 가능성 등이 평가된다. RIS, RIC, RRI, 지역특화센터 등 기존 혁신기관의 인프라를 이용해 컨소시엄으로 참여하거나, 중기부에서 지정한 ‘일자리 선도특구’내 특화 사업자를 50%이상 수혜 기업으로 포함 과제인 경우 평가에 우대된다.

신청기간은 내달 19일부터 26일 18시까지이며, 이달 27일 14시 대전DCC컨벤션센터 3층 컨퍼런스홀에서 설명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산학뉴스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sanhak.co.kr , 전화 : 031-347-522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