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EWS&
인하대-인천시의회, 지역 발전위해 협력하기로
  • 허승원 기자
  • 승인 2019.03.12 19:42
  • 댓글 0

인하대가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인천시의회와 파트너십을 약속하고 보다 나은 인천 만들기에 팔을 걷어붙이고 나섰다.

인하대는 인천시의회 의장 접견실에서 ‘인하대-인천시의회 상호협력 업무협약식’을 열고 지역 발전을 도모하는 데 힘을 모으기로 합의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인하대와 기초의회 간 처음 진행되는 업무 협약으로 인하대는 인천 중심 대학으로서 지역 발전을 위한 싱크탱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하대 조명우 총장 등 학교 관계자와 이용범 시의회의장을 포함한 시의원 9명 등 18명이 참석했다.

인하대와 시의회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먼저 의정활동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대학 내 다양한 분야 연구자들이 자문 협력에 나선다.

지금까지 연구자들이 개별적으로 자문 활동을 했던 것과 달리 협약을 통해 보다 체계적인 지원이 가능해 전문성 확보는 물론이고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 개발과 연구를 진행하는 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지역 현안을 주제로 하는 공청회와 토론회도 함께 주관하고 참여하는 데도 뜻을 모았다. 이어 공동으로 세미나와 간담회를 여는 한편 의원들의 연구역량 강화를 위한 사업과 의정활동에 필요한 연구 활동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상호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들은 수시로 협의하기로 했다.

이용범 인천시의회의장은 “300만 인천 시민이 모두 행복하고 더불어 사는 인천이 되도록 인천시의회와 인하대가 함께 노력하는 전기가 마련됐다”며 “우리 지역의 상생 발전을 위해서 인천시의회와 인하대의 강점이 잘 융합되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말했다.

12일 인천시의회 의장 접견실에서 열린 ‘인하대-인천시의회 상호협력 업무협약식’에 참석한 조명우 인하대 총장과 이용범 인천시의회 의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인하대)

조명우 인하대 총장은 “인천시 현안 해결을 위한 방안 마련에 시의회와 함께 힘쓰고 주요 정책을 결정, 실행하는 데 활발히 참여하겠다”며 “이번 협약으로 지역 발전을 선도하며 지역중심대학으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허승원 기자  tech@sanhak.co.kr

<저작권자 © 산학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산학뉴스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sanhak.co.kr , 전화 : 031-346-5513
여백

허승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고려대 산단-인스템케어, 15억 규모 기술이전 협약 체결… 일자리 및 경제창출에 ‘협력’
고려대 산단-인스템케어, 15억 규모 기술이전 협약 체결… 일자리 및 경제창출에 ‘협력’
BK21 플러스, 우수 연구인재 32명 표창
BK21 플러스, 우수 연구인재 32명 표창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