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6 15:52 (월)
전주대 창업캠프 개최…학생 아이디어 발굴 노력
전주대 창업캠프 개최…학생 아이디어 발굴 노력
  • 정명곤 기자
  • 승인 2019.02.22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전주대학교

전주대학교(총장 이호인)는 17일부터 20일까지 부안 해나루가족호텔에서 예비 입학생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창업캠프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캠프에는 창업인재전형으로 입학한 예비 입학생과 창업에 관심이 있는 재학생 50여 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기업가정신 강의, 팀빌딩 활동과 실습형 창업교육, 창업 토크콘서트, 창업 멘토링 등을 통해 창업과정을 이해하고 직접 창업아이템을 고안하여 발표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팀별로 구상한 아이디어를 작성하여 발표한 결과, 3D프린터를 이용한 ‘부착식 기능성 안경 렌즈필름’, ‘올인원 스마트테이블’등 실생활에 유용한 아이디어가 다수 출품됐다.

캠프에 참여한 컴퓨터공학과 이강일(19학번 창업인재전형 신입생) 학생은 “처음에 프로그램을 진행하기 전에는 창업에 대해 막연한 생각이었지만 이번 캠프를 통해 역할분담이나 아이디어 설계에 대해 많은 것을 알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주정아 창업지원단장은 “미래의 ‘Star창업가’로 성장 할 창업인재전형 학생들과 재학생들의 번뜩이는 아이디어를 발굴 할 수 있는 캠프였다”라며 “청년 창업 촉진 및 육성을 위해 학생프로그램에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전주대 창업지원단은 지난 2011년에 창업인재전형을 도입하여 9년 연속 운영하고 있으며, 2019년 12개 학과 22명을 선발해 창업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산학뉴스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sanhak.co.kr , 전화 : 031-347-522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