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5-24 18:34 (금)
전국 4개 과기원, 카이스트 중심으로 통합운영 추진!?… “아직 결정된 바 없어”
전국 4개 과기원, 카이스트 중심으로 통합운영 추진!?… “아직 결정된 바 없어”
  • 이민호 기자
  • 승인 2019.02.21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기정통부는 조선일보가 21일 보도한 ‘전국 4개로 쪼개진 과기원, 카이스트 중심으로 통합운영 추진’ 기사에 대해 아직 결정된 것은 없다고 일축했다.

조선일보는 과기정통부가 카이스트, 광주과학기술원, 울산과학기술원, 대구경북과학기술원을 하나로 통합 운영하는 방안을 추진한다며 우선 ‘공동 사무국’을 만들어 이후 이사회를 통합해 ‘하나의 대학’으로 만드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고 보도했다.

이에 과기정통부는 과기원 공동사무국 추진계획은 25일 과기원 4차인재위원회에서 논의될 예정이며, 논의결과에 따라 확정될 예정이라 아직 결정된 것은 없다고 밝혔다.

이어 공동사무국은 과기원이 원활하게 협력하고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하는데 의도가 있는 것으로 과기원 이사회 통합, ‘하나의 대학 운영 등은 고려하고 있지 않으며, 중장기적으로 검토할 사항이라고 설명했다.

과기정통부는 과기원 통합에 대해 우선 일축하는 모양새지만, 중장기적 검토사항이라고 언급한 것을 보아 통합 가능성도 일부 비춰진 것으로 보인다.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산학뉴스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sanhak.co.kr , 전화 : 031-347-522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