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17 10:28 (화)
인하대, 스타트업 데모데이 개최…창업팀 6곳 투자기관 참여
인하대, 스타트업 데모데이 개최…창업팀 6곳 투자기관 참여
  • 이민호 기자
  • 승인 2019.02.20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인하대학교

인하대(총장‧조명우)가 21일 서울 드림플러스 강남에서 교내 스타트업 지원의 일환으로 ‘2019 I STARTUP LAB DEMODAY’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데모데이는 스타트업이 개발한 데모 제품이나 사업 모델 등을 투자자에게 공개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선 우수 창업팀 6곳과 투자가 가능한 동문기업, 유관기관 담당자 등이 참여한다.

발표자로 안성일(27‧건축공학부) 학생 등 재학생 3명이 모여 만든 건설폐기물재활용 업체 ‘SE MATERIALS’가 사업 설명에 나서고 졸업생 기업 ‘HARVEN’과 사회적기업 ‘최고의 환한 미소’는 각각 비접촉전력전송기술과 빈집을 활용한 스마트 도시농업을 발표한다.

또 인하대 입주기업 중 공장 자동화시스템 사업을 계획하고 있는 ‘NHC’와 무선거리측정기술 사업으로 창업한 ‘㈜굳브로’, 콜드체인 패키징 사업을 하는 ‘써모랩코리아’도 참여한다.

인하대는 특히 이번 행사를 통해 ‘발전기금-창업지원-창업’으로 이어지는 지속가능한 창업지원 모델을 만들어내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인하대 창업관련 자문단도 위촉한다.

서태범 산단장은 “최근 수 년 간 주목받고 있는 스타트업은 20년 전 벤처 붐과는 다르다. 당시 과오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각종 안전장치를 마련할 뿐만 아니라 여러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최근 스타트업은 20년 전 벤처 붐과는 달리 안전장치 뿐 아니라 성공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라며 “스타트업이 성공하는 대학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본격적인 행보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산학뉴스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sanhak.co.kr , 전화 : 031-347-522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