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16 11:08 (화)
인하대, 인천 항공 산업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 착공식 개최…지역 공동 성장 목표
인하대, 인천 항공 산업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 착공식 개최…지역 공동 성장 목표
  • 정명곤 기자
  • 승인 2019.01.29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인하대 송도산학협력관에서 인천 항공 산업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 착공식이 개최됐다. 행사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착공축하 버튼을 누르고 있다.(사진제공=인하대학교)

인하대학교(총장 조명우)는 28일 인천 송도 인하대 송도산학협력관에서 인천 항공 산업 산학융합지구 조성사업 착공식을 열었다고 29일 밝혔다.

행사에는 조명우 총장, 박남춘 인천시장, 서병조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 원장, 최종태 한국산업단지공단 인천본부장, 유승목 한국생산기술연구워 뿌리산업기술연구소장, 주영범 인천 창조경제혁신센터장, 정일영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 김진용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인하대 학생과 교수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인천산학융합지구는 인하대와 인천시 등 6개 기관이 항공우주 기술 활성화를 통해 지역에 새로운 성장 동력을 만들어 내기 위한 힘을 합치는 공동 사업이다. 항공기술과 연계한 자율주행자동차와 항공우주 무인 이동체, 드론과 같은 스마트 모빌리티 산업 기반을 조성한다.

박남춘 시장은 “4차 산업혁명은 곧 기술의 융합, 사람과 사람의 융합, 학교와 기업의 융합을 의미하는 것”이라며 “산학융합지구는 대학과 산업이 만나 공부하고 연구하는 문화를 만들어 우수한 인재를 양성해 지역 발전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 총장은 “산학융합지구는 대학과 기업이 융합해 만들어내는 지금까지 없었던 산학협력 모델이다”라며 “이 곳이 활성화 되면 교통‧물류 중심지, 인천 지역 제조업을 발전시키는 중심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산학뉴스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sanhak.co.kr , 전화 : 031-347-522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