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12 11:37 (화)
나우, 제12차 한국 리빙랩 네트워크 포럼 개최
나우, 제12차 한국 리빙랩 네트워크 포럼 개최
  • 정명곤 기자
  • 승인 2019.01.10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뮤니티 케어와 리빙랩의 즐거운 만남’

나우사회공헌네트워크(이하 나우)는 31일 서울역 동자아트홀에서 ‘커뮤니티 케어와 리빙랩의 즐거운 만남’이라는 주제로 ‘제12차 한국 리빙랩 네트워크 포럼’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한국 리빙랩 네트워크 포럼(KNoLL)은 시민사회, 기업, 정부, 과학기술 기관이 협력을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리빙랩에 대한 정보와 경험을 공유하는 포럼이다.

포럼에선 ▲커뮤니티 케어와 리빙랩이 어떻게 만날 것인가?(과학기술정책연구원 성지은 연구위원) ▲한국형 커뮤니티 케어의 방향과 전략(보건복지부 황승현 커뮤니티 케어 추진단장) ▲마을 주도 건강 돌봄 사례와 과제(민들레의료복지사회적협동조합 송직근 전무) ▲기업의 리빙랩을 통한 지역사회 가치창출(한국에자이 서정주 부장) 등이 발표된다.

주제발표 후 패널 토론이 이어진다. 토론의 좌장은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송위진 선임연구위원이 맡았다. 패널에는 ▲서울특별시 시민건강국 나백주 국장 ▲한국보건사회연구원 이한나 부연구위원 ▲캐어유 신준영 대표(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자문위원) ▲서울특별시 서울의료원 시민공감서비스디자인센터 팽한솔 팀장이 참여한다.

포럼의 2부에선 나우작은음악회가 이어진다. 가수 이한철이 장애인, 암경험자 등과 함께 만든 노래를 선보인다.

고홍병 한국에자이 대표이사는 “커뮤니티 케어와 리빙랩이라는 두 영역의 맞선을 주선하는 마음으로 포럼을 준비했다”라며 “리빙랩이 지역중심의 돌봄을 민-관-학-연-산의 협력 하에 지속가능한 방식으로 추진해 나갈 수 있는 단초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성지은 KNoLL 연구위원은 “이번 포럼은 기업이 주최와 주관을 맡은 국내 최초의 리빙랩 행사”라며 “커뮤니티 케어와 리빙랩의 만남이 새로운 산업 창출은 물론, 지역문제 해결과 공공서비스 혁신을 동시에 이뤄나가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포럼의 사전 등록은 인터넷 주소(https://goo.gl/forms/AWl2Rmmzb9zRVu2i1)로, 문의는 나우사회공헌네트워크(nowprojectkr@gmail.com)로 하면 된다.


▲제12차 한국 리빙랩 네트워크 포럼(KNoLL) 포스터(제공=나우사회공헌네트워크)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산학뉴스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sanhak.co.kr , 전화 : 031-347-5222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