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EWS&
부산대 산단-부산대 병원, 기술사업화 업무협약 체결
  • 이민호 기자
  • 승인 2019.01.02 09:33
  • 댓글 0

▲지난달 28일 부산대 산학협력단과 부산대병원의 기술사업화 업무협약 체결식이 개최됐다. 왼쪽부터 윤석영 부산대 산학협력단장, 이창훈 부산대병원장, 김형회 부산대병원 의생명연구원장.(사진제공=부산대학교)

부산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윤석영)은 지난달 28일 부산대학교병원 원장실에서 부산대학교병원과 기술사업화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학교와 병원에 겸직으로 소속된 교원의 직무발명 권리 귀속 주체 명확화 ▲지식재산권 창출 및 기술이전·사업화를 위한 제반자료 공유 ▲기술이전·사업화 수익배분을 위한 권리 의무사항 규정을 명시하고 상호 노력하기로 했다.

윤석영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교와 병원이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의 공유와 협업이 기대된다”라며 “이를 기반으로 창출된 의료 유망기술이 사업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창훈 병원장은 “최근 임상현장에서의 연구 트렌드는 실용화 가능성을 더 중요하게 여긴다”라며 “협약을 통해 병원현장과 일반인에 좀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실용성 있는 연구를 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었다고 판단된다”고 밝혔다.

이민호 기자  iq2360@sanhak.co.kr

<저작권자 © 산학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산학뉴스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sanhak.co.kr , 전화 : 031-346-5513
여백

이민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고려대 산단-엠제이셀바이오 기술이전 협약 체결…차세대 CAR-T 면역세포치료제 개발 기대
고려대 산단-엠제이셀바이오 기술이전 협약 체결…차세대 CAR-T 면역세포치료제 개발 기대
경남대, ‘2019 산학협력 FAIR’ 개최
경남대, ‘2019 산학협력 FAIR’ 개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