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6-14 17:06 (금)
“해상풍력산업 고도화에 군산대가 앞장서겠다”… 산학협력 포럼 개최
“해상풍력산업 고도화에 군산대가 앞장서겠다”… 산학협력 포럼 개최
  • 정명곤 기자
  • 승인 2018.12.31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총장 곽병선)는 27일 군산 한원 컨벤션에서 해상풍력산업 발전을 위한 ‘신재생 에너지 지역특화 산학포럼’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포럼은 국정 과제 중 하나인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핵심기술개발사업으로 추진되고 있는 해상풍력사업의 미래발전방향 및 비전을 제시하고, 군산 지역 신재생 에너지 지역특화분야 경쟁력 강화를 위해 개최됐다.

행사에는 군산시장, 군산시의회 부의장, 군산시의원 및 군산 출신 도의원, 관련기업 관계자, 말도 주민 및 군산시민, 군산대학교 주요 보직자 및 교직원 등이 참석했다.

포럼에선 ▲풍력발전을 통한 지역발전 전략과 비전(이장호 교수), 두산중공업 변철진 팀장의 ▲해상풍력산업 추진계획 방향(두산중공업 변철진 팀장) 발표와 표창장 및 감사패 수여가 진행됐다.

김영철 산학협력단장은 “풍력산업 등 신재생 에너지지에 특화된 군산지역의 산업 경쟁력 강화와 발전을 위한 귀한 소통의 시간이 됐다”라며 “지역의 산업 구조를 고도화하고 미래지향적인 신산업을 활성화하는데 군산대학교가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산학뉴스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sanhak.co.kr , 전화 : 031-347-522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