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EWS&
내 손으로 3D 프린팅 한 자동차 시운전까지… 전주대, IoT Connected Car 레이싱 경진대회 개최
  • 허승원 기자
  • 승인 2018.12.31 10:18
  • 댓글 0

▲26일부터 27일까지 전주대 하림미션홀에서 개최된 ‘IoT Connected Car 창작 체험 캠프 레이싱 경진대회’에 참가한 학생들과 관계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전주대학교)

초·중·고·대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3D 프린터로 무선 조종 자동차를 만들어 휴대폰을 활용해 시운전까지 해 보는 재미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전주대학교(총장 이호인)는 26일부터 27일까지 전주대 하림미션홀에서 ‘IoT Connected Car 창작 체험 캠프 레이싱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전북지역 내 초·중·고·대학생 130여 명이 참가한 이번 대회는 ICT 스마트 디바이스의 저변 확대와 3D프린팅 산업 육성 및 창업 활성화를 위해 전주대, 전북대, 전주비전대학교,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공동으로 주관했다.

참가자들은 아두이노 센서를 활용해 무선통신 자동차 작동 교육을 받고 직접 3D 프린팅 모델링을 활용, IoT Connected Car를 제작해보고 레이싱 대회도 참여했다.

평소에 접하기 힘들고 생소한 IoT 분야지만, 전문가들의 밀착 지도와 교육을 통해서 학생들은 자동차를 직접 설계하고 제작, 시현하는 등 전 과정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또, 완성된 차를 핸드폰 블루투스 기능으로 직접 시운전도 했다.

우수상을 수상한 전주대 강순구 씨는 “IoT에 대해 짧은 시간이었지만 체험해 볼 수 있는 귀한 기회였다”라며 “4차 산업혁명이나, 사물인터넷이니 멀게만 느껴졌는데 직접 해 보니 흥미가 생겼다”고 말했다.

주정아 창업지원단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전주대 학생들뿐만 아니라 전북지역 내 학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학생들의 교육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허승원 기자  tech@sanhak.co.kr

<저작권자 © 산학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산학뉴스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sanhak.co.kr , 전화 : 031-346-5513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고려대 산단-엠제이셀바이오 기술이전 협약 체결…차세대 CAR-T 면역세포치료제 개발 기대
고려대 산단-엠제이셀바이오 기술이전 협약 체결…차세대 CAR-T 면역세포치료제 개발 기대
경남대, ‘2019 산학협력 FAIR’ 개최
경남대, ‘2019 산학협력 FAIR’ 개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