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EWS&
키보드 모듈 개발 스타트업 이노프레소, 라이징 스타 DEMO DAY 1위
  • 정명곤 기자
  • 승인 2018.11.14 12:08
  • 댓글 0

▲8일 판교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에서 개최된 ‘2018년 라이징 스타 DEMO DAY’에 참가한 창업 기업과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다원그룹)

터치패드를 품은 키보드 모듈을 개발한 스타트업 기업 ‘이노프레소’가 성남산업진흥원과 다원그룹이 공동 주최한 ‘2018 창업기업 투자 활성화 지원 라이징 스타 DEMO DAY’에서 1위에 선정됐다.

다원그룹(대표이사 김범수)은 11월 8일 판교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에서 ‘2018년 창업기업 투자 활성화 지원 라이징 스타’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행사에서 ‘김박스랩’은 2위, ‘시솔지주’와 ‘태그하이브’는 공동 3위를 수상했다. 수상한 기업에는 각각 200만 원, 100만 원, 50만 원의 창업 장려금이 전달됐다.

1위를 수상한 ‘이노프레소’는 키보드 자판 위를 터치패드처럼 사용이 가능한 스마트 키보드 모듈 ‘mokibo’를 개발 ‧ 판매하는 창업 기업이다. 해당 모듈을 노트북 등에 적용하면 시판되는 초경량 노트북의 두께를 4.3% 얇게, 3.9% 가볍게, 315% 넓게 사용 가능한 장점이 있다.

김범수 대표이사는 개회사를 통해 “최선을 다해 주신 창업 기업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라며 “지금부터가 진짜 시작이니 차근차근 하나씩 채워가는 내실 있는 스타트업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호근 성남산업진흥원 부장은 “창업의 길은 수많은 고난을 넘어야만 하는 첫 술에 배부를 수 없는 길이다”라며 “창업 기업인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진흥원 차원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라이징 스타 DEMO DAY’는 성남시 관내 창업기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투자유치 지원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 촉진을 지원하는 투자 로드쇼이다.

정명곤 기자  mkchoung@sanhak.co.kr

<저작권자 © 산학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산학뉴스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sanhak.co.kr , 전화 : 031-346-5513
여백

정명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브릿지+사업·숙명여자대학교] 과학기술에 여성의 장점이 가미되면?
[브릿지+사업·숙명여자대학교] 과학기술에 여성의 장점이 가미되면?
이철균 인하대 교수, 대만서 YABEC Award 수상
이철균 인하대 교수, 대만서 YABEC Award 수상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