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
헬멧 HUD 스타트업 기업 ‘올프스’ 1위…라이징 스타 DEMO DAY
  • 정명곤 기자
  • 승인 2018.07.12 00:45
  • 댓글 0

▲11일 판교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에서 개최된 ‘라이징 스타 DEMO DAY’에서 1위를 수상한 창업기업 ‘올프스’의 김연태 대표이사(오른쪽)가 다원그룹 김범수 대표이사로부터 창업장려금을 수여받고 있다.(사진=다원그룹)

헬멧 부착형 HUD 개발 업체 ‘올프스’가 ‘라이징 스타 DEMO DAY’에서 1위에 선정돼 200만 원의 창업 지원금을 받았다.

성남산업진흥원(원장 장병화)과 다원 그룹(대표이사 김범수)은 11일 판교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에서 ‘라이징 스타 DEMO DAY’를 개최했다.

행사에서 ‘프라젠’은 2위, ‘이카플러그’는 3위를 기록해 각각 100만 원과 50만 원의 창업 지원금을 받았다.

‘라이징 스타 DEMO DAY’는 성남시 관내 창업기업의 역량을 강화하고 투자유치 지원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 촉진을 지원하는 투자 로드쇼이다.

행사에선 성남시 관내 창업 7년 미만의 기업 10개사가 참여해 기업의 비전과 사업성을 제시하며 각축을 벌였다.

1위에 선정된 ‘올프스’의 헬멧부착형 CMO 스마트디바이스는 해외 스타트업들의 HUD 모듈에 비해 크기가 1/10로 작은 것에 비해 FHD급 화질의 영상을 제공한다. 앞뒤 녹화 카메라를 장착해 사각지대를 없앴으며, 바이크 핸들에 리모컨을 장착해 컨트롤의 편의를 높였다. 특히 모듈과 카메라를 기존 사용자의 헬멧에 부착하는 방식을 적용해 범용성을 확보했다.

김범수 대표이사는 개회사를 통해 “성남산업진흥센터에서 진행하는 라이징 스타 기업들의 고도화를 지원하면서 투자유지 지원의 일환으로 데모 데이를 마련했다”며 “각고의 노력을 한 참가 창업기업들을 격려해 주시고 박수를 많이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11일 판교 코트야드 메리어트 호텔에서 개최된 ‘2018라이징 스타 DEMO DAY’에 참여한 창업기업과 관계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사진=다원그룹)

정명곤 기자  mkchoung@sanhak.co.kr

<저작권자 © 산학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산학뉴스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sanhak.co.kr , 전화 : 031-346-5513
여백

정명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고려대 산단-엠제이셀바이오 기술이전 협약 체결…차세대 CAR-T 면역세포치료제 개발 기대
고려대 산단-엠제이셀바이오 기술이전 협약 체결…차세대 CAR-T 면역세포치료제 개발 기대
경남대, ‘2019 산학협력 FAIR’ 개최
경남대, ‘2019 산학협력 FAIR’ 개최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