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17 18:40 (토)
[포토] 산학연협력 활성화 방안 포럼
[포토] 산학연협력 활성화 방안 포럼
  • 이민호 기자
  • 승인 2018.07.06 18:3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 국회의원회관서 개최

교육부와 국회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의원실은 5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산학연협력 활성화 방안’ 수립을 위한 포럼을 개최했다. (※관련기사 : “산학연협력, 이제는 기업이 나설 때” )

5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개최된 '산학연협력 활성화 방안' 포럼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

이번 포럼은 ‘산업교육 및 산학연협력 기본계획(`19~`23)’을 수립하기 위해 정책연구 책임자인 김우승 한양대 ERICA 부총장이 그간의 정책연구 주요내용을 발표하고, 산업계‧학계‧연구계 등 현장 전문가의 토론을 통해 기본계획의 현장 적합성 제고를 위한 다양한 의견이 제기됐다.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박경미 의원은 “문재인 정부의 주요 중점과제 중 하나가 고등교육의 질 제고인데, 그중에서 혁신을 이루는 것이 산학연협력 활성화다”며 “포럼에서 주신 말씀 잘 정리해서 입법 정책에 충실히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박춘란 교육부차관.

박춘란 교육부차관은 “이번 포럼에서 제시된 연구결과 및 현장 의견을 토대로 ‘산업교육 및 산학연협력 기본계획’ 초안을 마련하고, 관계부처 협의 및 관련 전문가 등 의견수렴을 거쳐 국무총리 산하로 신설되는 ‘국가산학연협력위원회’에서 심의‧의결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산업교육 및 산학연협력 기본계획' 정책연구 책임자인 김우승 한양대 ERICA 부총장.

이날 토론에선 남궁문 원광디지털대 총장이 좌장을 맡았으며, 패널에는 ▲조풍연 메타빌드㈜ 대표이사 ▲남인석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상근부회장 ▲정성훈 한국공과대학장협의회장 ▲최제용 전국대학산학협력단장‧연구처장협의회장 ▲박동열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선임연구위원이 참석했다.

남궁문 원광디지털대학교 총장.
조풍연 메타빌드㈜ 대표.
정성훈 한국공과대학장협의회장.
최제용 전국대학교산학협력단장·연구처장협의회장(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장).
박동열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선임연구위원.
남인석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상근부회장.
축사를 전하고 있는 오세정 바른미래당 의원.
노웅래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산학뉴스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sanhak.co.kr , 전화 : 031-503-020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민호 기자 2018-07-06 18:37:09
포럼 현장 기사는 9일 업데이트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