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EWS&
장안대, 대학생 기업체 현장실습 협력사업 선정학생은 진로탐색 · 기업은 인재파악, ‘일거양득’
  • 이민호 기자
  • 승인 2018.04.30 14:19
  • 댓글 0

장안대학교(총장 우완기)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경기도가 주관하는 ‘대학생 기업체 현장실습 협력사업’ 운영대학으로 선정됐다.

‘대학생 기업체 현장실습 협력사업’은 경기도 관내 대학을 선정해 학생 전공과 관련성이 있는 산업체 직무분야에서 견습생 또는 연수생 신분으로 현장실습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을 통해 장안대학교 학생들은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받고, 기업들은 맞춤형 인재를 사전에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대학생 기업체 현장실습 협력사업’ 에 참여하여 현장실습 근무를 하고 있는 장안대학교 학생들의 모습. (사진=장안대)

참여 학과는 지난해와 동일하게 스타일리스트과, 패션디자인과가 선정되어 사업에 참여한다. 장안대는 협력기업 12곳에 파견될 졸업예정자 30명을 각 학과에서 면접 및 심사를 거쳐 선발할 예정이다.

장안대학교 취업지원센터 주윤황 센터장은 “이번 사업선정으로 참여 학생들은 전공직종에 대한 진로탐색 및 취업준비에 관한 트렌드를 파악하고, 직장생활 에티켓, 취업마인드 고취 등을 배우게 된다”며 “기업은 인건비 절감 및 고용 전 인재파악효과 등으로 견습자가 졸업 후에 해당업체에 취업하게 됐을 때 상호간 높은 만족도로 장기근무로 이어 질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민호 기자  iq2360@sanhak.co.kr

<저작권자 © 산학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백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산학뉴스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sanhak.co.kr , 전화 : 031-346-5513
여백

이민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옛 수도 ‘한양’ 현 수도 ‘서울’의 창업 동아리 진검승부
옛 수도 ‘한양’ 현 수도 ‘서울’의 창업 동아리 진검승부
고려대 연구팀 나노 픽셀 OLED 개발… 효율 ‧ 수명 개선
고려대 연구팀 나노 픽셀 OLED 개발… 효율 ‧ 수명 개선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