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17 18:40 (토)
서일대학교, 학생성공 관리시스템 구축
서일대학교, 학생성공 관리시스템 구축
  • 이민호 기자
  • 승인 2021.04.07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일대학교 학생성공 관리 시스템 메인 시안 자료.(사진=서일대 제공)
▲서일대학교 학생성공 관리 시스템 메인 시안 자료.(사진=서일대 제공)

서일대학교(총장 김영철)는 학생들이 입학에서부터 졸업할 때까지 학생 개개인의 역량을 강화시켜 성공적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학생성공 관리시스템’(이하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시스템은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 중 ‘교육 혁신전략’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2020년 7월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관련 부서와의 지속적인 협의와 구성원들 간의 의견공유 및 수렴 등을 통해 지난 4월 5일 오픈했다.

이 시스템의 주요 기능은 역량관리, 진단 및 상담관리, 진로설계, 비교과 프로그램 관리, 실전취업관리, 자기주도활동관리, 학생성공 네비게이터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 개인의 대학 생활 주요 정보와 이력을 제공한다.

학생들은 시스템을 통해 자신의 역량을 진단하고 타 학생들과 비교 분석함으로써 부족한 역량을 파악하고, 해당 역량을 키우기 위한 교내의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신청하여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교내에서 진행하는 여러 진단검사 및 상담 실시 및 채용 관련 정보 또한 실시간으로 열람도 가능하다.

서일대학교는 해당 시스템과 타 시스템과의 차별점으로 학생성공 네비게이터 기능을 소개 했다. 이는 학생의 입학 정보부터 재학 중 쌓인 모든 활동 데이터를 분석하여 성공적인 학교생활을 보낼수 있도록 방향성을 제시해주는 나침반과 같은 기능이다.

이렇듯 서일대학교는 ‘학생성공 관리시스템’으로 축적된 학생별 이력정보와 다양한 형태의 비교과 활동 데이터 분석을 통해 개인의 특성과 활동에 맞는 데이터 기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일대학교 김영철 총장은 “학생성공 관리시스템은 교과 중심 활동을 벗어나 교과, 비교과를 통합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데이터 기반 분석으로 통해 학생 개인의 성장뿐 아니라 대학 차원의 교육성과 관리 및 개선을 위한 시스템으로 작동할 것”이라고 설명하며 “서일대학교가 추구하는 창의⋅융합⋅인성을 갖춘 자기주도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고 말했다.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산학뉴스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sanhak.co.kr , 전화 : 031-503-020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