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17 18:40 (토)
생활혁신형 창업지원 사업… 생활 속 아이디어 창업자에 최대 2천만원 지원
생활혁신형 창업지원 사업… 생활 속 아이디어 창업자에 최대 2천만원 지원
  • 박은혜 기자
  • 승인 2021.03.03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속 아이디어로 창업하려고 하는 예비창업가를 지원하는 ‘21년 생활혁신형 창업지원 사업’이 4일 공고된다.

’생활혁신형 창업‘은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생산‧유통‧판매 등에 있어 혁신적인 비즈니스모델이나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하는 등 생활 속 특성에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생활 속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예비창업가를 발굴하는 사업이다.

창업에 실패했더라도 성실하게 경영했다고 판단되면 융자금을 감면해 주는 성공불융자를 제공해 실패 위험도가 높은 혁신창업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하고 멘토링 지원을 통해 준비된 창업을 지원한다.

작년 사업과 달라지는 점 3가지가 있다. 비과밀업종만 지원하던 방식에서 공유‧구독경제, 온라인‧디지털 기술 도입 등의 새로운 방식를 접목하는 경우에는 과밀업종도 지원이 가능하게 된다.

사업자 등록 경험이 없던 예비창업자만 지원하던 방식에서 창업 경험이 있지만 폐업했거나 업종 전환을 준비 중인 창업자도 지원대상에 포함되며, 사업간 연계지원을 강화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소상공인 역량강화‘ 사업에서 제공하는 전문 컨설팅 지원을 받을 수 있다.

2021년 선정 규모는 약 1000명으로 최대 2000만원의 성공불융자와 심사를 거쳐 사업화 과정에서 필요한 멘토링도 추가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창업 경험 유무와 상관없이 신청일을 기준으로 사업자 등록증이 없는 생활혁신형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자이다.

선정평가는 아이디어의 창의성, 사업 성장전략과 확장성 등을 평가지표로 해 서면·대면평가로 이루어지며, 신청일 기준 만39세 이하의 청년, 여성가족부 추천자와 중기부 재창업패키지 교육 수료자에게는 가점이 부여된다.

사업 신청 및 접수는 4일부터 9월 30일, 예산 소진 시까지 아이디어 톡톡에서 간략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신청하면 된다.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산학뉴스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sanhak.co.kr , 전화 : 031-503-020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