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17 18:40 (토)
생고뱅 라이프사이언스, T 세포 추출치료를 위한 고효율 세포배양 백 출시
생고뱅 라이프사이언스, T 세포 추출치료를 위한 고효율 세포배양 백 출시
  • 이민호 기자
  • 승인 2021.02.28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 고뱅 생명과학 연구소의 뷰라이프 HP 시리즈 백 세포 배양 테스트. (사진=Saint-Gobain Life Sciences)
생 고뱅 생명과학 연구소의 뷰라이프 HP 시리즈 백 세포 배양 테스트. (사진=Saint-Gobain Life Sciences)

세포 및 유전자 치료 제조 관련 재료과학 기반 솔루션 분야의 업계 회사인 생고뱅 라이프사이언스(Saint-Gobain Life Sciences)가 T 세포 추출 치료에 특화된 새로운 세포배양 백(cell culture bag)을 24일 출시했다.

T 세포 기반 치료는 환자 자신의 T 세포를 분리시켜 면역 반응을 유도하도록 함으로써 환자의 면역체계를 길들이는 방법이다.

플루오르화 에틸렌 프로필렌(FEP) 재질의 세포배양 백 뷰라이프(VueLife®) 제품군의 일부에 속하는 뷰라이프 ‘HP’(고 투수성)는 특허를 받은 혁신적인 라미네이트 필름막을 통해 다른 단일 막 세포배양 백보다 훨씬 높은 CO2 및 O2 투과율을 기록하면서도 폐쇄 백 시스템을 통해 확장성과 프로세스 유연성도 확보하고 있다. HP 라미네이트 막을 통한 투수성 향상은 T 세포와 같은 높은 호흡률을 요하는 배양세포에 적합하다.

생고뱅 라이프사이언스의 바이오프로세스 솔루션 사업부 총책임자인 벤자민 르 케리(Benjamin Le Quere)는 “이 제품의 개발은 확장 가능한 폐쇄 시스템을 요하는 효율 높은 세포 확장을 가능케 하는 저렴한 비용의 배양 용기에 대한 시장의 요구에 직접 부응한 결과로 이뤄졌다. 뷰라이프 HP는 우리 회사의 재료과학 분야 능력과 세포 배양 분야의 지식을 결합한 결과였다”고 말했다.

모든 뷰라이프 세포배양 백 제품군은 FEP 용액 접촉 층을 공통으로 사용한다. FEP는 생물학적 및 화학적으로 불활성이고 가스 투과성과 액체 불투과성으로 인해 세포 배양에 이상적인 환경을 조성한다.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산학뉴스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sanhak.co.kr , 전화 : 031-503-020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