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17 18:40 (토)
대·중견·중소기업 협력 기반 해외진출 지원… 'D.N.A. 대중소 파트너십 동반진출' 사업 공고
대·중견·중소기업 협력 기반 해외진출 지원… 'D.N.A. 대중소 파트너십 동반진출' 사업 공고
  • 박은혜 기자
  • 승인 2021.02.25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기정통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은 ’D.N.A. 대중소 파트너십 동반진출‘ 사업을 26일부터 공고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D(Data), N(Network), A(AI)와 다양한 산업간 융합을 통해 개발된 혁신 서비스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하여 올해 신규 추진되는 사업으로, 혁신적인 디지털 융합 기술ㆍ서비스를 보유하고도 해외시장 진출을 어려워하는 국내 디지털 기업을 지원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대·중견·중소기업간(동종) 또는 디지털+他산업분야간(이종) 컨소시엄을 구성해야 한다.

사업은 단기간 내 해외시장 진출이 가능한 디지털(D.N.A.) 융합 서비스의 시범 적용 및 현지화 등을 우선 지원하고, 향후, 서비스 확산까지도 단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에는 대·중견·중소기업 등의 협력체(컨소시엄)형태로 진행하고, 자유공모 방식으로 2개 과제를 공모하고 평가·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2개 과제·컨소시업에 대해서는 과제당 최대 10억원 내외의 지원금을 지급한다.

사업공고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업설명회는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3월 9일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D.N.A. 대중소 파트너십 동반진출’은 매년 2~3개 이상의 디지털혁신 분야를 공모하여 국내 디지털 기업의 해외진출 프로젝트를 계속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과기정통부 이승원 정보통신산업정책관은 “혁신적인 디지털 융합서비스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이하는 핵심 산업이며, 적극적ㆍ선제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이 성공을 좌우한다.”며 “정부지원으로 컨소시엄 구성을 통해 산업간 협업체계가 강화되고, 해외지역별 맞춤형 공동 프로젝트가 발굴되어 수출성장에 이바지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산학뉴스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sanhak.co.kr , 전화 : 031-503-020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