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3-04 15:58 (목)
서일대학교, 전국 8개 전문대학과 교육성과 공유 협약 체결
서일대학교, 전국 8개 전문대학과 교육성과 공유 협약 체결
  • 이민호 기자
  • 승인 2021.02.17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일대학교를 포함한 전국 9개 전문대학이 17일 그랜드플라자 청주 호텔에서 ‘대학 간 교육성과 공유협약’을 체결했다.(사진=서일대)
서일대학교를 포함한 전국 9개 전문대학이 17일 그랜드플라자 청주 호텔에서 ‘대학 간 교육성과 공유협약’을 체결했다.(사진=서일대)

전국 9개 전문대학이 교육 성과 공유·확산을 위해 함께 나선다.

서일대학교(총장 김영철)는 강원도립대학교, 거제대학교, 경인여자대학교, 계명문화대학교, 수원여자대학교, 안산대학교, 전주비전대학교,충북보건과학대학교 등 전국 8개 대학과 17일 그랜드플라자 청주 호텔에서 ‘대학 간 교육성과 공유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이 시작되면서 성과관리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됐고, 이에 ‘전문대학의 데이터 기반 성과관리 IR 운영 현황 및 발전방안’에 대한 정책연구가 진행되면서 시작됐다. 이 연구에 참여한 교수들이 소속된 대학 포럼을 시작으로, 데이터기반 교육성과 분석 포럼에 참석한 9개 대학이 힘을 모으기로 약속했다.

협약을 체결한 9개 전문대학은 교육 성과 제고 및 협력사업 공유 수행을 통해 공동발전을 도모한다. 주요 협력내용으로는 ▲데이터기반 성과관리 자료, 연구 성과 등 학술정보의 상호 교류 ▲ 교육 및 연구 인력의 상호 교류 ▲교육 프로그램·콘텐츠 공동 기획 및 개발 ▲학생교류 및 상호 학점 인정 ▲세미나, 학술회의, 심포지엄 등의 공동개최 ▲ 시설 및 기자재의 공동 활용 ▲기타 본 협약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사업에 서로 협력하기로 했다.

서일대학교 김영철 총장은 “학령인구감소, 코로나19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하여 전문대학들이 힘든시기를 보내고 있다”며 “이번 전국 9개 대학 교육성과 협약을 통하여 서로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상호발전을 통하여 이러한 전문대학의 위기를 슬기롭게 대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산학뉴스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sanhak.co.kr , 전화 : 031-503-020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