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3-04 15:58 (목)
실험실 창업 페스티벌 ‘LAB Start-up 2021’, 16일부터 18일 온라인 개최
실험실 창업 페스티벌 ‘LAB Start-up 2021’, 16일부터 18일 온라인 개최
  • 이민호 기자
  • 승인 2021.02.15 2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기정통부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실험실 창업 페스티벌 ‘LAB Start-up 2021’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과기정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관한다. 행사는 실험실창업팀, 국내·외 유명 창업가, VC(벤처캐피탈), 액셀러레이터 등이 참석해 ▲실험실 특화형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 ▲공공기술기반 시장연계 창업탐색 지원사업 등 지난 1년간 과기정통부 대학창업지원 사업을 통해 창업에 도전한 학생들의 창업성과를 공유하고 대학창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자리이다.

페스티벌은 ‘실험실 기술, 창업의 문을 두드리다!’라는 주제로 국민 모두가 어디서나 쉽게 다양한 실험실창업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모든 콘텐츠가 영상으로 제공되며, 행사기간 동안 ▲실험실창업 성과전시와 모의투자 ▲창업팀 비즈니스 모델 매칭과 경연대회 ▲국내외 창업가 명사 강연·대담 등을 매일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실험실창업 페스티벌 주요 프로그램.
실험실창업 페스티벌 주요 프로그램.

이번 행사는 국민 투자자, 성장 사다리, 글로벌 시선 등 3개 주제로 나눠 진행된다.

■ 국민투자자 = ‘대국민 고객탐색’을 주제로 일반국민이 잠재고객이 되어 창업아이템을 평가하고 의견을 제시하는 ‘야!나두 투자자’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99개 실험실창업 성과를 온라인플랫폼에 전시하고, 이를 관람한 일반국민들이 모의 크라우드 펀딩방식으로 가상캐시를 투자하여 투자금액 순으로 우수 7개팀을 선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시장에서 성공가능성이 높은 원석을 발견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획이다.

■ 성장사다리 = 17일, 18일 양일간은 ‘창업팀-투자자 간 쌍방향 네트워크’를 주제로 다양한 경연프로그램을 개최하며, 창업기술이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제공한다.

17일 예정된 ‘시니어 Biz-up’은 8개 선배창업팀이 VC 앞에서 사업 아이템을 발표토록 하여 투자를 유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18일에는 카카오벤처스 등 국내 투자전문기관의 전문가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는 IR경연무대인 ‘랩스타트업 배틀’을 개최하여 우수 5개 창업팀을 선발한다.

■ 글로벌 시선 = 18일에는 대학 창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외 창업가 선배의 성공노하우를 공유하고, 예비창업가들의 사기를 북돋운다.

먼저, 국내 유망 실험실창업가가 참여하는 ‘스타트업Live’에서는 ‘퀀타매트릭스의 권성훈 대표이사’와 ‘고바이오랩의 고광표 대표이사’가 실험실창업 경험과 투자유치 노하우, 예비 창업자에게 당부하고 싶은 이야기 등을 전한다.

이어지는 ‘스타트업 Talk’에서는 과기정통부 정병선 제1차관과 조성환(NanoCellect Biomedical Inc. CEO), Josh Lee(Swit CEO), 곽태일(팜스킨 CEO), 김종성(보스톤大 교수) 등 글로벌 무대에서 활동 중인 창업리더들이 창업의 성공과 실패 경험을 토대로 대학창업 활성화 방안을 모색한다.

실험실창업 페스티벌 「LAB Start-up 2021」 행사포스터.
실험실창업 페스티벌 「LAB Start-up 2021」 행사포스터.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산학뉴스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sanhak.co.kr , 전화 : 031-503-020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