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3-04 15:58 (목)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 개시… 3만개 우수기업 정보제공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 개시… 3만개 우수기업 정보제공
  • 박은혜 기자
  • 승인 2021.02.15 2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기부는 청년 구직자가 일하고 싶은 약 3만개 우수 중소기업의 정보 제공과 좋은 일자리를 쉽게 찾을 수 있는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을 15일 정식 오픈했다.

‘참 괜찮은 중소기업’은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앱을 다운․설치해 이용할 수도 있다.

본 플랫폼은 정부, 지자체 등 공공기관에서 전문성․우수성․발전 가능성을 인정받은 기업 중 ▲신용등급 BB- 이상 ▲영업이익 창출(최근 2년) ▲퇴사율(최근 3개월 평균 20% 미만) ▲체불·체납·재해·성범죄無(최근 3년) ▲중소기업인력지원특별법 상 제외업종 ▲10인 이상 기업(건설업 30인 이상, 스타트업 5인 이상) 등 6개 기준을 충족한 약 3만개 우수 중소기업이다.

이들 기업은 이노비즈, 월드클래스300 등 인증․인정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신용등급과 매출(평균 150억원)이 높고, 낮은 퇴사율(최근 3개월 2.3%), 다양한 직원복지를 제공하는 등 청년 구직자가 선호할 만한 중소기업이다.

‘참 괜찮은 중소기업’ 홈페이지 캡처.
‘참 괜찮은 중소기업’ 홈페이지 캡처.

플랫폼의 주요 서비스는 ‘지도에서 찾기’, ‘조건으로 찾기’, ‘선호기업 찾기’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사용 편의성 제고를 위해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지도에서 찾기’는 지도상에서 구직자들이 자신으로부터 가깝거나 원하는 위치에 있는 「참 괜찮은 중소기업」을 찾을 수 있는 서비스로 청년들이 구직 활동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교통, 문화, 육아 등의 주변 시설정보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조건으로 찾기’는 지역, 업종, 복지, 기업역량 등 청년 구직자가 원하는 조건을 갖춘 「참 괜찮은 중소기업」을 검색하는 기능이며, ‘선호기업 찾기’는 연봉 수준, 성과보상, 근무환경, 조직문화 등에 대한 자가 진단을 통해 내가 선호하는 유형의 기업을 찾을 수 있다.

중기부는 이번 정식 오픈과 동시에 2월 28일까지 ‘참 괜찮은 중소기업 플랫폼에 바란다’, ‘전문가 온라인 1:1 취업가이드 멘토링’ 등 다양한 행사를 실시하고 커피쿠폰, 전문가 취업 멘토링 지원 등을 총 300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산학뉴스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sanhak.co.kr , 전화 : 031-503-020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