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15 18:41 (금)
전남대학교, “민주화운동 역사 한 눈에”… 민주역사기념관 착공
전남대학교, “민주화운동 역사 한 눈에”… 민주역사기념관 착공
  • 박은혜 기자
  • 승인 2020.12.30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대 민주역사기념관 신축 착공.(사진=전남대)
전남대 민주역사기념관 신축 착공.(사진=전남대)

전남대학교가 민주길 방문자센터 기능을 하면서 민주화운동 역사까지 한눈에 볼 수 있는 ‘민주역사기념관’을 건립한다고 30일 밝혔다.

전남대는 30일 교내 학군단 부지 일원에서 민주역사기념관 착공식을 갖고, 본격적인 신축공사에 나섰다.

민주역사기념관은 현 학군단 부속건물 부지 990㎡(약 300평)에 2층 규모로, 1층에는 민주교육관, 영상실, 회의실, 다목적 홀 등이 들어선다. 2층에는 전시실이 마련돼 민주화운동과 관련된 각종 사료와 영상물들이 전시, 상영된다. 건물 외벽에는 디지털도서관 신축시 철거됐던 박물관의 외장재 ‘청석’을 사용해 옛 건물의 자취를 남기도록 계획했다.

현재의 학군단이 인근 창조관으로 이전되면서 나란히 입지하게 될 학군단 건물도 ‘미래교육관’으로 변신하게 된다.

정병석 총장은 “민주길을 만들기 위해 의견을 모으고, 예산을 마련하기 위해 동분서주했었는데,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마침내 대미를 장식하게 될 민주역사기념관을 착공하기에 이르렀다.”며, “전남대학교에서 가장 오래된 건물이 한 공간에 배치되는 역사공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산학뉴스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sanhak.co.kr , 전화 : 031-503-020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