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15 18:41 (금)
정부, 디지털 역기능 대응 교육·상담 통합 서비스 실시
정부, 디지털 역기능 대응 교육·상담 통합 서비스 실시
  • 박은혜 기자
  • 승인 2020.12.29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역기능 대응 통합안내 시스템.(자료=과기부)
디지털 역기능 대응 통합안내 시스템.(자료=과기부)

과기정통부는 스마트폰 과의존, 게임 과몰입, 사이버폭력 등 디지털 역기능 관련 교육·상담 서비스를 통합하여 안내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12월 30일부터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통합 서비스는 기관별로 산재된 디지털 역기능 대응서비스를 이용자가 쉽고 편리하게 접근·이용할 수 있도록 13개 기관의 시스템을 통합한 것이다.

서비스는 유형·대상·지역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뒀다. 서비스 이용자는 ▲디지털 역기능 유형별 자가점검 ▲예방교육과 상담·치유 서비스의 안내·신청 ▲교육 콘텐츠 이용 ▲온·오프라인 직무연수 ▲유형별 ·지역별 관계기관 조회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전 국민이 손쉽게 서비스에 접근할 수 있도록 이용대상을 영유아, 아동청소년, 청장년 및 어르신 등으로 구분하여 생애주기별 서비스 조회 기능을 제공한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디지털 역기능 대응과 관련하여 이제 국민들은 굿 디지털(good digital)만 기억하면 된다”며 “통합안내시스템 운영을 계기로 부처간 협력과 이용자와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여 서비스의 국민 체감도를 높이는데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산학뉴스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sanhak.co.kr , 전화 : 031-503-020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