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1-15 18:41 (금)
교육부, ‘2020 산학협력 EXPO’ 온라인 사전접수 시작
교육부, ‘2020 산학협력 EXPO’ 온라인 사전접수 시작
  • 이민호 기자
  • 승인 2020.11.09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은 10일부터 ‘2020 산학협력 엑스포’ 온라인 사전접수를 시작한다.

올해로 13번째를 맞이하는 ‘산학협력 엑스포’는 대학과 기업, 단체 등이 참여하여 산학협력 정책성과를 공유하고 산학협력이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이번에는 비대면 시대에 맞추어 국내 최초로 전관 가상현실 온라인 전시장을 도입해, 2일부터 10일까지 9일간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개최한다.

‘새로운 미래로 시대에 변화를 더하다’라는 주제로, 산학협력 온라인 성과전시관 및 특별관, 공식행사, 공개토론회(포럼) 등 다양한 방식으로 운영된다.

사회맞춤형 인재양성, 기술사업화, 취・창업, 새로운 일상 ‘뉴노멀’ 시대의 교육혁신 등 산학협력 성과 확산을 위한 온라인 전시관을 개관한다.

온라인 방송국을 9일간 개국하고, 실시간 생중계 등을 통해 사회혁신 분야의 세계적인 국내외 석학과 명사들이 참여하는 공개토론회・초청강연과 진로 미래교육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초중등 학생들을 위한 ‘학생 진로체험의 날’을 별도로 마련하여 명사 특강, 게임화 기법을 적용한 프로그램 등을 운영한다. 인공지능, 에듀테크, 진로진학 등의 주제로 강좌를 제공하며, 게임기획자・웹툰 작가 등 학생들의 관심이 높은 진로 분야의 명사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학생 진로체험관에서는 미래학교 모습을 학생들이 보다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는 활동이 있으며, 학교 현장 교사들이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기능 등을 다양하게 제공한다. 교사는 학생들의 계정을 일괄 생성하여 수업진도를 점검할 수 있으며, 강좌를 수강한 학생에게는 수료증을 제공한다.

온라인 행사 최초로 ‘관람객 관심항목 인공지능 추천시스템’을 도입하여 참가자들의 편리성과 콘텐츠 접근성을 강화했다. 2020 산학협력 엑스포 온라인 사전접수는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전자우편 주소를 활용해 누리집에서 가입해 신청할 수 있다. 가입을 완료하면, 행사 예약 및 문자 사전안내와 행사 참여 혜택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김일수 교육부 직업교육정책관은 “2020 산학협력 엑스포 행사가 코로나19로 어려운 대외적인 상황을 미래 사회로 변화하기 위한 도약의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라며 “최신 기술이 접목된 신선하고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하고 있으니, ‘2020 산학협력 엑스포’ 온라인 사전접수에 많은 신청 바라며, 진행되는 행사에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2020 산학협력 엑스포 주요 프로그램 편성안.
2020 산학협력 엑스포 주요 프로그램 편성안.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산학뉴스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sanhak.co.kr , 전화 : 031-503-020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