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6 15:52 (월)
한국연구재단, 2020년 임직원 청렴선포식
한국연구재단, 2020년 임직원 청렴선포식
  • 박은혜 기자
  • 승인 2020.09.25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국연구재단.
사진=한국연구재단.

한국연구재단은 24일 연구재단 대전청사에서 ‘2020년 한국연구재단 임직원 청렴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청렴선포식은 국민이 체감하고 신뢰할 수 있는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연구재단 임직원이 청렴 실천의지를 다짐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임원 및 직원 대표 등 주요 관계자만 참석한 가운데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됐다.

청렴선포식에서는 직원대표의 청렴헌장 낭독과 청렴의 날(`20.9.24.) 선포,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수여식, 2020년 NRF청렴리더와 2020년 청렴지킴이 임명장 수여를 진행했다. 청렴헌장 낭독과 청렴의 날 선포를 통해 연구재단 임직원은 알선·청탁, 금품·향응 수수, 외부로부터의 부당한 간섭 등을 단호히 배격하고, 청렴하고 공정하게 업무를 수행할 것을 다짐했고,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을 통해 명실공히 기관 내 부패유발요인을 사전예방하는 국제표준(ISO) 부패방지 경영체계를 갖추고 이에 맞게 업무를 추진키로 했다.

또한, 고위직의 청렴 솔선수범과 청렴리더십 주도를 위해 연구재단 직원들이 ‘청렴선배 상(象)’으로 추천한 실장급 보직자를 ‘NRF 청렴리더(류영대 기초연구기획실장)’로 임명했고, 본부별로 총 17명을 추천하여 본부 내 청렴 실천에 대한 첨병으로서 역할을 수행할 2020년‘청렴지킴이’ 대표 최동익 연구위원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노정혜 연구재단 이사장은“이번 청렴선포식은 연구재단 임직원이 청렴 실천의지를 다지고 대내외 선포하는 의미있는 자리”라며 “청렴선포식을 계기로 임직원은 청렴 의지를 다시 한 번 다짐하고 알선·청탁, 금품·향응 등을 단호히 거절하며, 부정부패 행위를 엄중 처벌하고, 청렴하고 공정하게 업무를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력 연구재단 상임감사는 “일반국민과 연구자가 체감하고 신뢰할 수 있도록 연구관리 전문기관으로서 청렴하고 공정한 체계를 구축하고 청렴문화 확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산학뉴스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sanhak.co.kr , 전화 : 031-347-522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