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6 15:52 (월)
전남대 신항식 교수, 대한마취약리학회 우수 초록상 수상
전남대 신항식 교수, 대한마취약리학회 우수 초록상 수상
  • 박은혜 기자
  • 승인 2020.09.18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대 신항식 교수(사진=전남대)
전남대 신항식 교수(사진=전남대)

전남대학교 신항식 교수가 대한마취약리학회 학술대회에서 자유연제부문 우수 초록상을 수상했다.

신항식 교수(의공학과. 사진)는 울산대 서울아산병원 마취통증의학과 최병문 교수, 노규정 교수팀과의 공동연구한 '광용적맥파 스펙트로그램과 합성곱신경망을 사용한 수술 후 통증예측지표'를 주제로 발표해 지난 9월 12일 2020년 대한마취약리학회(회장 김태균) 학술대회에서 이같이 수상했다.

신 교수는 이 연구에서 생체신호 처리기술과 머신러닝 기술을 사용해 수술 후 통증을 평가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을 발표해, 기존 상용 기술에 비해 수술 후 통증평가 정확도를 10% 가량 향상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신항식 교수는 "수술 후 통증을 정확하게 평가하는 것은 수술 후 적절한 통증 관리에 기여할 수 있고, 특히 약물의 오남용 등을 방지할 수 있어 환자 예후 개선 및 빠른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중요한 기술"이라며, "앞으로 임상적 검증과 안정성을 확보해 세계 최고 기술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상용 기술로 발전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산학뉴스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sanhak.co.kr , 전화 : 031-347-522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