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18 19:02 (금)
인하대 석사과정 이주한씨, 미래해양과학기술인상 수상
인하대 석사과정 이주한씨, 미래해양과학기술인상 수상
  • 박은혜 기자
  • 승인 2020.09.11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 공동학술대회에서 미래해양과학기술인상 우수상을 받은 이주한 학생(왼쪽에서 두 번째).(사진=인하대)
2020 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 공동학술대회에서 미래해양과학기술인상 우수상을 받은 이주한 학생(왼쪽에서 두 번째).(사진=인하대)

인하대학교는 조선해양공학과 선박해양추진연구실(지도교수 백광준) 석사과정 이주한(26) 학생이 ‘성층화된 유체 내에서 내부파와 표면파의 파형 변화 실험을 위한 수치적 연구(Numerical Study for Experiment on Wave Pattern of Internal Wave and Surface Wave in Stratified Fluid)’로 미래해양과학기술인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10일 인하대에 따르면 이주한 학생은 최근 ‘2020 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 공동학술대회’ 미래해양과학기술인상 해양과학 분야에서 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장상인 우수상을 차지했다.

지난해 ‘한국해양공학회지’에 게재된 이 논문은 수중운동체가 밀도층 유체에서 기동하며 만들어 내는 파형변화를 통해 내부파가 표면파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했다. 또한, 수온약층에 의해 성층화된 해양 대신, 담수와 식물성 기름에 의해 성층화된 유체에서 발생하는 상하부 유체의 상호작용을 비교‧분석했다.

한편, 미래해양과학기술인상은 해양수산부와 (사)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가 해양과학기술 분야 신진 연구자를 육성ㆍ지원하기 위해 해양과학기술 분야에서 우수 학술논문을 발표한 대학원생을 선정해 시상한다.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산학뉴스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sanhak.co.kr , 전화 : 031-347-522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