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0-26 15:52 (월)
기술사업화 전문인력 양성… 과기정통부, 청년TLO 온라인 발대식 개최
기술사업화 전문인력 양성… 과기정통부, 청년TLO 온라인 발대식 개최
  • 이민호 기자
  • 승인 2020.08.18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기정통부는 18일 온라인 생중계로 2020년 청년 기술이전 전담인력(이하 ‘청년TLO’) 발대식을 개최했다. 축사를 전하고 있는 과기정통부 최기영 장관. (사진=COMPA 청년TLO추진단 유튜브 캡처)
과기정통부는 18일 온라인 생중계로 2020년 청년 기술이전 전담인력(이하 ‘청년TLO’) 발대식을 개최했다. 축사를 전하고 있는 과기정통부 최기영 장관. (사진=COMPA 청년TLO추진단 유튜브 캡처)


과기정통부는 18일 온라인 생중계로 2020년 청년 기술이전 전담인력(이하 ‘청년TLO’)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2020년 청년TLO의 활동 시작 격려하기 위해 과기정통부 최기영 장관과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박광온 위원장, 6개 권역별 대학 총장, 청년TLO 사업을 주관하고 있는 66개 대학 산학협력단의 산학협력단장, 청년TLO, 기업 관계자 등 1,000여명이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청년TLO 사업’은 올해로 3년째를 맞아 미취업 졸업생이 대학 산학협력단에 6개월동안 채용돼 대학 보유 우수 기술을 민간으로 사업화를 촉진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2년간 선발된 7,413명의 청년TLO는 대학 보유 기술의 기업이전 업무를 수행했으며,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중소·중견기업으로 취업하거나 창업을 하는 등 다양한 진로를 개척하고 있다. 올해도 66개 대학 3,600명의 미취업 이공계 졸업생들이 청년TLO로 선발되어 활동 중이다.

이날 행사는 2020년 청년TLO 활동을 알리는 청년 TLO 발대식을 시작으로 2019년 청년TLO 운영·활동 우수사례 시상식 및 발표, 취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채용박람회(JOB-FAIR)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우수한 청년TLO 활동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한 계명대학교 김윤우 씨는 청년TLO 활동기간 중 산학협력단 창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창업의 기반을 다져 스타트업 창업에 성공한 사례를 발표하여 주목을 받았고,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장상을 수상한 단국대학교 이아진 씨는 대학 보유 기술의 기술이전 계약에 기여하여 파견근무 기업((주)뉴로비스)에 정규직으로 취업한 사례를 발표하여 청년TLO 참여자의 눈길을 끌었다. 수상자에게는 장관상 상금 100만원, 원장상 상금 50만원이 수여됐다. 장려상을 수상한 10명에게도 각각 상금 10만원씩 수상됐다.

한편, 이날 행사의 일환으로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개최하여 취업컨설팅, 취업강좌, 잡콘서트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하였고, 53개 중소․중견기업의 채용 정보와 화상 면접 기회를 제공하는 온라인 채용관을 운영하는 등 청년TLO의 취업 활동을 지원했다.

과기정통부 최기영 장관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으로 온라인·비대면 방식으로 발대식을 준비하였으며, 청년TLO가 기술사업화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을 하겠다”며 “청년TLO가 대학 보유기술 기업이전 업무 수행을 통해 가치 있는 경험을 얻고, 새로운 진로를 찾을 수 있도록 산학협력단 관계자 여러분의 적극적인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산학뉴스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sanhak.co.kr , 전화 : 031-347-522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