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18 19:02 (금)
서일대학교, 한국토지주택공사·트림블코리아와 청년 일자리 협약체결
서일대학교, 한국토지주택공사·트림블코리아와 청년 일자리 협약체결
  • 이민호 기자
  • 승인 2020.08.12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일대학교는 한국토지주택공사, 트림블코리아와 청년층 좋은 일자리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서일대)
서일대학교는 한국토지주택공사, 트림블코리아와 청년층 좋은 일자리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서일대)

서일대학교(총장직무대행 우태희)는 7일 교내 호천관에서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 와 트림블코리아(이하 트림블)과 ‘Cost-BIM 청년 전문가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Cost-BIM은 3D 모델링을 기반으로 한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물량산출 방식을 뜻하며, 건설분야의 4차 산업과 관련한 유망 신기술 BIM에 대하여 협약기관은 Cost-BIM 저변 확대와 전문가 양성을 위한 홍보·교육을 위하여 물적·인적 자원을 제공하는데 상호 협력하며, Cost-BIM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교육생의 채용연계가 가능하도록 취업지원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3개 기관은 ▲Cost-BIM 저변 확대 ▲전문가 양성을 위한 홍보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발굴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교육생 대상 취업지원 등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서일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하여 건축공학과의 학생들이 BIM소프트웨어(Tekla structure) 기술교육과 취업을 통하여 건설산업의 Cost-BIM 관련분야를 리딩하므로써 실용교육과 브랜드인지도를 한층 높이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산학뉴스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sanhak.co.kr , 전화 : 031-347-522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