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09-23 14:59 (수)
군산대 새만금실전문제연구단(Sx-corps), 2차년도 연구팀 지원 개시
군산대 새만금실전문제연구단(Sx-corps), 2차년도 연구팀 지원 개시
  • 박은혜 기자
  • 승인 2020.06.0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학교 새만금실전문제연구단은 지난 3일 교내 산학협력관 이노테크홀에서 “2020년도 현장맞춤형 이공계 인재양성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30개 연구팀을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사진=군산대.
사진=군산대.

새만금실전문제연구단은 2019년도 스마트 새만금을 주제로 “현장맞춤형 이공계 인재양성 지원사업”에 선정되었고, 올해 2차년도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 사업은 이공계 대학원생 중심 다학제적 연구팀의 연구과제 지원을 통해 실전문제 해결 역량을 가진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지원한다.

2020년도 사업에는 군산대학교 17팀, 원광대학교 8팀, 전주대학교 5팀이 연구팀으로 선정되었다. 참가팀들은 각각 스마트 바이오, 스마트 시티, 신재생 에너지 분야의 지정주제와 지역기업 애로기술 조사, 창의적 발상 등을 통해 자율적으로 제안하는 자유주제에 대해 연구한다.

오리엔테이션은 새만금실전문제연구단 안민철 부단장(전기공학과 교수)이 진행하였고, 연구팀 운영에 대한 안내, 지식재산 특강 및 팀별 연구주제발표로 이어졌다. 참여연구팀들은 연구의 구체적인 목표를 수립하고 컨소시엄 대학의 다양한 연구에 대한 이해를 넓히며 상호교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박성신 단장은 “1차년도 수행 결과를 바탕으로 올해에도 전북지역 이공계 인재들이 현장문제의 이해와 해결 역량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고, 특히 코로나사태에 따른 시대적 요구를 고려한 지원에 노력하겠다”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산학뉴스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sanhak.co.kr , 전화 : 031-347-522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