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22 17:32 (금)
김성수 혁신본부장, 시스템 반도체를 시작으로 매주 현장소통 시작
김성수 혁신본부장, 시스템 반도체를 시작으로 매주 현장소통 시작
  • 이민호 기자
  • 승인 2019.10.24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기정통부는 김성수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이 24일 한국나노종합기술원에서 진행된 시스템 반도체 분야 현장간담회를 시작으로 매주 현장소통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간담회 개최일정.
간담회 개최일정.

이번 릴레이 현장간담회는 내년도 연구개발 예산 규모가 24조원 수준으로 대폭 확대됨에 따라 신속하게 연구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화하기 위한 것으로, 혁신성장을 이끌고 국민적 관심사가 높은 시스템 반도체, 바이오헬스, 미래차, 인공지능 등 주요 기술분야를 대상으로 아래와 같이 개최될 예정이다.

간담회에서는 분야별로 효율적인 투자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산·학·연 전문가와 함께 연구개발 전략 및 내년도 사업 추진방향 등을 논의하고, 이를 내년도 사업계획 및 2021년도 정부연구개발 투자방향 및 기준 수립 시 반영할 계획이다.

김성수 혁신본부장은 반도체 제조 공정에 반드시 필요한 품목이 일본 수출규제 대상에 포함된 어려운 상황에서도 시스템 반도체를 차세대 먹거리로 육성하려는 정부의 의지를 보여주고자 현장소통의 첫 주제로 시스템 반도체를 선정했으며, 이날 한국나노종합기술원을 방문하여 반도체 성능평가팹 시설을 둘러보고, 관련 산·학·연 전문가들과 시스템 반도체 분야의 정부 연구개발 투자전략 등을 논의했다.

김성수 혁신본부장은 간담회에서 “오늘은 반도체 수출 첫 100억불 달성을 기념하는 ‘반도체의 날’ 행사가 열리는 뜻깊은 날이다”라며, “정부는 내년도 시스템 반도체 분야 연구개발 예산을 ’19년 880억 원 대비 약 3배가량 증액 편성(’20년 정부안 약 2,500억 원)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메모리분야의 강점을 바탕으로 막대한 시스템반도체 분야 글로벌 시장에서도 우리의 역량을 발휘하여 명실상부한 종합 반도체 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산·학·연 현장의 지혜를 모아줄 것”을 당부했다.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산학뉴스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sanhak.co.kr , 전화 : 031-347-522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