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14 11:33 (목)
과기정통부, 국가인프라 지능정보화 사업에 50억 추가 투입
과기정통부, 국가인프라 지능정보화 사업에 50억 추가 투입
  • 이민호 기자
  • 승인 2019.08.22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기정통부는 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부정책에 따라 ‘국가인프라 지능정보화’ 사업에 추경으로 50억원을 추가 투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업은 교통, 환경, 안전 등 국가주요 인프라에 5G, IoT, AI 등의 지능정보기술을 선도적용하여 국가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능정보산업을 육성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난해부터 추진됐다.

과기정통부는 올해 추경 50억원의 과제에 대해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대상으로 한국정보화진흥원 서울청사에서 '2019년 추경 예산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국가 인프라를 관리-운영하는 지자체, 공공기관, 민간기업 등 관련 업계 종사자를 대상으로 국가 인프라 지능화 추진 방안, 추진절차,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등을 소개했다. 지난해에는 서울교통공사의 ‘지하역사 실내 공기질 관리', 오산시의 ‘지능형 CCTV 영상 관제', 대구시의 ‘실시간 교통량 기반 교통관제' 3개 과제를 추진했다.

2018년도'국가 인프라 지능정보화 사업' 주요 성과. (자료=과기정통부)
2018년도'국가 인프라 지능정보화 사업' 주요 성과. (자료=과기정통부)

올해 상반기에는 한국환경공단의 ‘공공하수처리시설 지능화', 서울시설공단의 ‘시설물 스마트 모니터링 체계 구축' 2개 과제가 추가로 선정됐고, 이번 추경을 통해 국민이 실생활에서 체감할 수 있는 혁신적인 지능서비스 모델 5개가 선정된다.

과기정통부 김정원 인터넷융합정책관은 “추경 50억원으로 국가인프라 지능화를 위한 지능정보서비스 선도모델을 추가 발굴하고 성과를 조기에 확산시켜 안전하고 편리한 사회를 구현하는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산학뉴스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sanhak.co.kr , 전화 : 031-347-522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