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12 11:37 (화)
[스타트업 탐방] "토익 점수 100점 올리면 장학금 드려요"… 동기부여 셀프장학금 플랫폼 '모티벳'
[스타트업 탐방] "토익 점수 100점 올리면 장학금 드려요"… 동기부여 셀프장학금 플랫폼 '모티벳'
  • 이민호 기자
  • 승인 2019.08.20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은 몰라줘도 내가 알아주면 되지… 내가 나에게 주는 '보상'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사진=클립아트코리아.

토익공부는 해야 하는데 돈은 벌어야 하고… 너무 힘들어요. 둘 중 하나를 포기해야 할까요!?

위 내용은 실제 커뮤니티에 올라온 고민글로, 금수저가 아닌 청년이라면 누구나 고민한다. 청년들은 학업과 돈, 두 마리 토끼를 잡기위해 계획을 세우고 실행에 옮기지만 만족할만한 결과는 얻지 못하고 중도에 포기하는 경우가 부지기수다. 그만큼 힘들기 때문이다.

물론 토익에만 한정된 애기는 아니다. 청년들은 개인마다 스펙 쌓기, 연예, 알바, 친목모임 등 해야 할 일이 많아 한 가지만 집중하기엔 어려운 환경이다. 거기다 학업의 경우 그 성과의 대가가 바로 나오는 경우도 드물다. 학업 목적을 이뤘다면 그 성과로 다시 취업활동을 하거나 좀 더 레벨업된 스펙을 얻기 위해 또 다시 쳇바퀴를 굴려야 한다. 이게 현실이며, 결국 청년들은 지치게 된다.


남은 몰라줘도 내가 알아주면 되지… 내가 나에게 주는 ‘보상’

토익점수를 100점 올렸다고 가정해보자, 누가 알아줄 것인가… 100점을 올렸어도 목표점수에 올라가지 못했다면, 취업하고자하는 기업 조건에 충족하지 못했다면 또 다시 시험준비를 해야 한다. 이러한 불안감에 집중은 잘 안되고 포기하게 되는데, 이 때 누군가 장학금을 준다면 내 기분은 어떨까… 아무도 몰라주는 성과라 할 지 라도 여기에 대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면 좀 더 집중할 수 있지 않을까?

모티벳 홈페이지 캡처.
모티벳 홈페이지 캡처.


토익 100점만 올려도 장학금 드려요.

최근 런칭한 ‘모티벳’은 동기부여 셀프장학금 플랫폼으로,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하면 참가비의 최대 24배까지 수령할 수 있다.

모티벳의 시작은 우선 토익이다. 참여 방법은 개인과 단체 두 가지로 구분되는데, 개인은 토익 점수가 100점 이상 상승하면 참가비의 약 2배 가까운 상금을 받을 수 있다. 단체는 보상규모에 따라 ▲그랜드 ▲더블 ▲베이직 등 세 가지 트랙으로 나뉘며, 최대 24배의 상금을 받을 수 있다.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포털‧SNS에 연동된 아이디 가입하거나 직접 가입을 신청하면 된다, 가입 후에는 보유한 토익 성적표를 사진 찍어 업로드하고, 캐쉬 충전, 트랙 선택, 열공 등의 과정을 거친 후 100점 상승한 성적표 인증하면 수일 내로 상금을 수령할 수 있다.

모티벳 참여방법. (제공=모티벳)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플랫폼 기획의도에 대해 정경훈 모티벳 대표는 “학생시절 MP3가 너무 갖고 싶었다. 부모님께서 시험성적에 대한 목표를 주셨고 그 목표를 달성하면 MP3를 사준다고 하시어 공부를 엄청 열심히 했던 기억이 있다”며 “결국, 목표한 성적을 달성해 부모님께서는 MP3를 사주셨는데, 성취감은 아직까지 기억에 남는다. 그 좋은 기억은 MP3에 그치지 않고 내 습관을 바꾸게 했다”고 말했다.

이어 정 대표는 “이러한 성취감을 청년들에게도 느끼게 해주고 싶었다. SNS가 활성화되면서 요즘 청년들은 남에게 인정받고 싶은 욕구가 있는데, 그전에 내가 나를 인정해주고 여기에 성취감을 얻었으면 좋겠다”며 “내가 나에게 주는 성취감은 더 큰 도전의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현재 모티벳은 ▲친구 초대 ▲모금액 1위 대학 장학금 기부 ▲참가비 전액 지원 등 다양한 런칭 기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산학뉴스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sanhak.co.kr , 전화 : 031-347-522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