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17 10:28 (화)
과기정통부, 인공지능(AI) 대학원 9월 말 2곳 추가 선정
과기정통부, 인공지능(AI) 대학원 9월 말 2곳 추가 선정
  • 이민호 기자
  • 승인 2019.08.07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기정통부 민원기 제2차관.(산학뉴스DB)
과기정통부 민원기 제2차관.(산학뉴스DB)

과기정통부가 인공지능(AI) 선도 인재를 양성하는 ‘인공지능대학원 학과 지원사업’ 2곳을 9월말 선정한다. 참여 희망 대학은 오는 9월 6일까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에 사업계획서를 신청하면 된다.

지난 3월 ‘인공지능대학원 학과 지원사업’으로 KAIST, 고려대, 성균관대 등 3개 대학이 선정된 바 있다. (※관련기사 : 고려대, 성균관대, KAIST… 2019년도 인공지능대학원 선정)

앞서 선정된 대학들은 9월 개원 예정으로, 80명 모집에서 497명이 몰리며, 교육수요를 충족하기엔 부족함이 나타났다. 이에 과기정통부는 추가경정예산에 2개 대학을 지원할 수 있는 20억원을 편성했고, 국회 심의가 완료됨에 따를 추진하게 된 것이다.

이번 인공지능대학원 지원사업은 입학정원 최소 요건이 기존 연 40명에서 45명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외에는 AI개별학과 설치, 전임교원 7명 이상 구성, AI 특화 교육과정 개설, 산학협력 조건 등 올해 상반기 선정조건과 동일하게 진행된다,

9월 말 선정된 대학들은 내년 봄학기 3우러에 학과를 개설하게 될 전망이다.

과기정통부 민원기 차관은 “인공지능 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해 최고급 인공지능 인재 확보는 필수”라면서 “인공지능대학원이 산업계도 필요로 하고 학교·학생들도 원하는 인공지능 인재양성의 메카로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 한편, 지속적으로 대학 지원 수를 확대하고 내년에는 개별학과 신설 이외 대학 여건에 맞춰 인공지능대학원 과정이 확대·운영될 수 있는 방안도 마련하여 부족한 인재 양성에 적극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산학뉴스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sanhak.co.kr , 전화 : 031-347-522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