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23 13:59 (금)
중소기업이 학·석·박사 연구인력 채용시 인건비 50% 지원
중소기업이 학·석·박사 연구인력 채용시 인건비 50% 지원
  • 허승원 기자
  • 승인 2019.07.31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수소경제 등 3대 전략산업 및 8대 선도사업 분야 우대지원

중기부가 8월 12일부터 9월 11일까지 ‘중소기업 연구인력 지원사업’ 2차 지원기업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연구인력 지원사업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전담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주관해 진행된다.

사업은 크게 ▲채용지원 ▲파견지원 사업으로 구분되며, 기업별 2명 이내로 3년간 기분연봉의 50% 인건비를 지원한다.

채용지원은 기업부설연구소 또는 연구개발전담부서를 보유한 중소기업이 이공계 학·석·박사 연구인력을 채용했을 때 인건비 50%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그리고 연구인력의 경력에 따라 신진·고경력 채용지원으로 나눠진다.

파견지원은 기업부설연구소를 보유한 중소기업에 공공연구기관 재직 중인 연구원을 파견하는 사업으로, 파견 연구인력의 인건비 50%를 지원한다.

중소기업 연구인력 채용·파견 사업 개요. (사진=중기부)
중소기업 연구인력 채용·파견 사업 개요. (사진=중기부)

지난 3월 1차 공고에는 신청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하여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올해부터는 학사 연구인력도 신규로 70명 지원한다. 벤처기업과 지방기업의 경우 가점 3점을, 지원인력을 계속 고용한 기업은 가점 2점을 부여한다. 이번 2차 지원기업 모집 시에는 AI, 수소경제 등 3대 전략산업과 스마트공장, 스마트팜, 핀테크, 에너지 신산업, 스마트 시티, 드론, 미래자동차, 바이오 헬스 등 8대 선도사업에 해당하는 분야일 경우 선정평가에서 우대된다.

사업은 중소기업 기술개발 종합관리시스템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산학뉴스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sanhak.co.kr , 전화 : 031-347-522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