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18 17:25 (목)
장안대 학생상담센터, 진로지도사 2급 자격과정 실시
장안대 학생상담센터, 진로지도사 2급 자격과정 실시
  • 박정은 기자
  • 승인 2019.07.1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안대학교 학생상담센터는 3일부터 4일 양일간 대학본부 겸 학술정보관 내 강의실에서 전임교수 35명을 대상으로 ‘진로지도사 2급 자격과정’을 실시했다.

학생상담센터는 최근 산업환경의 변화에 따라 개인에 맞는 진로지도와 상담이 중요하게 고려되고 있는 점을 반영하여 ‘진로지도사 2급 자격과정’을 실시하고, 지도교수들의 진로지도 및 상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계획했다.

교육내용은 진로지도와 상담에 필요한 ▲자기분석 방법 ▲상담기법 ▲직업 및 직무분석 ▲검사 진단도구를 통한 진로지도 방법 ▲실전 취업지원 전략 등으로 구성됐으며, 모든 교육과정을 마친 교수를 대상으로 자격증 취득을 위한 시험이 진행됐다. 이후, 시험을 통과한 교수에 한하여 교육부에서 허가하고 ㈜인앤잡에서 관리하는 진로지도사 2급 자격증이 발급될 예정이다.

장안대학교 박창환 학생상담센터장은 “학생들이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환경을 인지하고 진로에 대하여 많은 고민을 한다”며 “교수님들이 진로지도와 상담의 중요성을 체감하고, 학생들을 위해 더욱 체계적이고 적극적인 진로지도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자신감이 향상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자격과정에 참여한 장안대학교 뷰티케어과 백혜연 학과장은 “전공의 특성을 반영한 심화교육을 진행하고 교수님들이 모두 참여할 기회가 마련되었으면 한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학습자 중심의 진로지도를 생각해 볼 수 있었고, 학생들의 필요와 현시대의 변화를 반영한 진로지도를 위해 힘쓰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장안대학교 2019년도 ‘진로지도사 2급 자격과정’ 실시, 현장모습. (사진=장안대)
장안대학교 2019년도 ‘진로지도사 2급 자격과정’ 실시, 현장모습. (사진=장안대)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산학뉴스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sanhak.co.kr , 전화 : 031-347-522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