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22 17:32 (금)
과기정통부,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NTIS) 정보활용경진대회 개최
과기정통부,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NTIS) 정보활용경진대회 개최
  • 이민호 기자
  • 승인 2019.06.24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국가과학기술정보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도를 높여 국가과학기술정보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2019 NTIS 정보활용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올해 7번째를 맞이하는 NTIS 정보활용경진대회는 NTIS에서 제공하는 국가과학기술정보를 활용한 서비스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공모전은 일반인, 대학(원)생, 연구자 등 국가과학기술정보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24일부터 8월 30일까지 진행된다. 공모작은 6월 24일부터 8월 11일 접수가 이뤄지며, 이후 1차 서류평가를 거쳐 8월 30일에 최종 심사가 진행된다.

과기정통부는 대회 기간 중 ‘경진대회 소문내기’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개최할 예정이며, 결선 진출자들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해 참가자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멘토링을 통해 한층 더 발전된 서비스 아이디어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총 4개 팀이 선발되며, 총 상금 400만원과 함께 과기정통부 장관상과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장상을 수여한다. 우수 제안의 경우, NTIS 서비스 개발에도 반영된다. 작년 수상작인 ’머신러닝 기반 과학기술 브레인 생성과 이를 활용한 스마트 분석·검색 서비스’는 이용자 맞춤형 서비스에 반영하고 있다.

과기정통부 김광수 성과평가정책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NTIS를 접하고, 활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이용자에게 도움 되는 아이디어는 NTIS 서비스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포스터
포스터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산학뉴스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sanhak.co.kr , 전화 : 031-347-522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