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7-18 17:25 (목)
정부, 캠퍼스 혁신파크 선도사업 공모 설명회 17일 개최
정부, 캠퍼스 혁신파크 선도사업 공모 설명회 17일 개최
  • 이민호 기자
  • 승인 2019.06.1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1일부터 8월 9일까지 신청서 접수 … 8월 말 2∼3곳 선정

교육부, 국토교통부, 중소벤처기업부는 17일 14시 세종 문체부 대강당에서 대학교, 지자체 등을 대상으로 ‘캠퍼스 혁신파크 선도사업 공모 설명회’를 개최한다.

선도사업은 서울지역을 제외한 4년제 대학을 대상으로 신청 받는다. 정부는 평가기준에 따라 올해 2~3개소를 선정하여 우선 추진하고, 내년부터는 사업을 본격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공모 공고는 20일 3개 부처 누리집에 게시되며, 참가신청서를 21일부터 8월 9일까지 접수해 8월말 선도 사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캠퍼스 혁신파크 선도사업 평가기준(안). (자료=교육부)
캠퍼스 혁신파크 선도사업 평가기준(안). (자료=교육부)

선도 사업은 도시첨단산업단지 개발 타당성과 함께, 대학의 사업추진 역량, 향후 기업유치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캠퍼스 혁신파크는 대학의 유휴 부지를 활용하여 조성되는 도시첨단산업단지로서 기업 입주시설, 창업 지원시설, 복지·편의시설 등이 복합 개발되고, 입주기업은 대학의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종합적으로 지원받게 된다. 또한 메이커스페이스, 엑셀러레이터 유치 등 창업 지원 및 대학기술사업화 펀드 등도 연계 지원된다.

정부는 사업추진을 위해 지난 4월 3개 부처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사업 추진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했으며, 5월 15일 제16차 경제활력대책회의 및 제15차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캠퍼스 혁신파크 조성방안’을 확정했다. (※관련기사 : 대학 캠퍼스가 산업단지로 탈바꿈… 올해 '캠퍼스 혁신파크' 2~3개소 우선 추진 )

정부 관계자는 “캠퍼스 혁신파크에서 청년은 취업, 창업 기회를 잡고, 기업은 대학이 가진 우수한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으며, 대학은 일자리 창출과 기업을 성장시키는 혁신공간으로 진화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선도사업을 통해 대학이 지역 경제의 활력소가 되도록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고, 성공모델을 확산시킬 계획”이라고 기대를 밝혔다.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산학뉴스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sanhak.co.kr , 전화 : 031-347-522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