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23 13:59 (금)
김포대학교, 한강신도시 운양동에 글로벌캠퍼스 조성
김포대학교, 한강신도시 운양동에 글로벌캠퍼스 조성
  • 박정은 기자
  • 승인 2019.05.15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포대학교는 제2캠퍼스 글로벌캠퍼스를 한강신도시 운양동에 조성한다.

김포대는 이번 캠퍼스 조성을 통해 서울과 근접한 글로벌 캠퍼스의 지리적 이점과 교육환경 개선을 통해 외국인 유학생을 적극적으로 유치함은 물론, 다양한 학생을 위한 유연한 학사제도를 운영하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는 미래 문화콘텐츠 창의혁신 인재 양성 교육과정을 확대하는 등 특성화와 글로벌화에 역량을 집중할 예정이다.

글로벌 캠퍼스에서는 구체적으로 한국무역협회(KITA)로부터 지식노하우 수출산업 3개 부문 중 ‘한류(K-POP)교육 서비스 성공사례’로 선정된 바 있는 글로벌케이컬쳐센터의 지식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K-Culture 특성화 프로그램 및 글로벌 레지던스 프로그램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국가적으로 청년실업자 10.8%의 국내 취업난을 극복하기 위한 대책으로서, 글로벌 현장학습-글로벌 인턴십 및 해외 취업 지원 확대하여 해외 취업자수 상위 대학으로서의 입지를 확대해 나갈 청사진도 갖고 있다.

김포대 관계자는 "이번 글로벌캠퍼스 조성으로 우리대학은 혁신교육으로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글로벌 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한 구체적인 사업 계획에 따른 교육 인프라 구축의 초석을 다지게 됐다"며 "지역 내 유일한 대학으로서의 지역 주민과 상생하는 대학 중심 평생교육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으로 사회적 책무에도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포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조감도. (사진=김포대)
김포대학교 글로벌캠퍼스 조감도. (사진=김포대)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산학뉴스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sanhak.co.kr , 전화 : 031-347-522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