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9-17 10:28 (화)
인하대, 3D프린팅·드론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인하대, 3D프린팅·드론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 박정은 기자
  • 승인 2019.04.19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고용혁신 프로젝트 항공 융복합 아카데미
지역 대학생, 특성화고교생, 취준생 대상

인하대가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인천 시민들을 위한 항공 분야 전문 교육 프로그램 ‘인천지역 고용혁신 프로젝트 항공 융‧복합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인하대학교는 오는 25일까지 항공 융‧복합 아카데미 ‘3D프린팅에서 드론까지’ 교육에 참여할 이들을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수업은 모두 무료로 진행된다.

인천에 살고 있거나 인천 소재 특성화고, 대학을 다니고 있는 특성화고교생, 대학 4학년생, 인천에 살고 있는 취업준비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은 1, 2차로 나뉘어 각각 30시간 씩 진행되며 1차는 다음달 13일부터 24일까지, 2차는 7월 중 마련된다. 강의 내용은 3D프린팅 이론 강의와 실습수업과 사물인터넷, 아두이노 등 소프트웨어 이론 강의와 실습, 드론기체 제작‧설계, 무인항공 현장 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특히 드론기체 제작과 설계는 무인항공 전문가가 강의를 맡아 강의의 질을 한 차원 높인다. 인하대 운동장 등에서 3시간 동안 직접 무인항공 조종을 체험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된다.

교육 신청은 인하대 산학협력단으로 문의하면 된다.

지난해 7월 열린 인천지역 고용혁신 프로젝트 항공 융‧복합 아카데미 참가자들이 무인항공기 수업을 듣고 있다. (사진=인하대)
지난해 7월 열린 인천지역 고용혁신 프로젝트 항공 융‧복합 아카데미 참가자들이 무인항공기 수업을 듣고 있다. (사진=인하대)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산학뉴스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sanhak.co.kr , 전화 : 031-347-5222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