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4-16 11:45 (화)
오픈소스컨설팅, ‘AWS 서밋 서울 2019’서 ‘Playce WASup’ 공개
오픈소스컨설팅, ‘AWS 서밋 서울 2019’서 ‘Playce WASup’ 공개
  • 허승원 기자
  • 승인 2019.04.10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운영 중심의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 ‘Playce WASup’ 론칭

오픈소스컨설팅이 17, 18일 양일간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AWS 서밋 서울 2019(이하 ‘AWS 서밋’)’에서 차세대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WAS)인 ‘플레이스 와스업(이하 ‘Playce WASup’)’을 론칭한다고 10일 밝혔다.

‘AWS 서밋’은 글로벌 클라우드 컴퓨팅 선도기업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클라우드 행사로, 오픈소스컨설팅은 실버 스폰서십으로 참가할 예정이다.

오픈소스컨설팅이 ‘AWS 서밋’에서 공개할 ‘Playce WASup’은 고객의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웹 애플리케이션 서버로 컨테이너 기반의 구성 설치도 가능하다. ‘Playce WASup’은 편리한 웹 UI를 통해 설치부터 웹서버와 WAS 설치 구성, 세션 클러스터링, 로그 분석 및 모니터링까지 미들웨어 전반에 대해 사용자 중심의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스카우터 에이피엠(APM)과 결합해 상세 모니터링을 통한 애플리케이션 성능 최적화도 가능하다.

오픈소스컨설팅은 ‘4시간 안에 끝내는 AWS 클라우드 전환 및 운영 환경 구성’을 주제로 한 세션에서 ‘Playce WASup’을 활용해 자동화 및 중앙 집중적 운영환경을 구성하는 방안을 소개한다. 또한 오픈소스컨설팅이 개발한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도구인 ‘플레이스 로로(이하 ‘Playce RoRo’)’를 사용해 리눅스(Linux) 및 유닉스(Unix)로 구축된 고객사의 인프라를 AWS 클라우드로 손쉽게 전환하는 방법도 소개할 예정이다.

‘AWS 서밋’에 참가한 고객들은 오픈소스컨설팅 부스(S-14)에서 데모 및 이벤트를 통해 ‘Playce WASup’을 직접 만나보고 체험할 수 있다.

최지웅 오픈소스컨설팅 CTO는 “Playce WASup은 다년간 자사의 클라우드 및 미들웨어 운영 노하우가 집약된 고객 운영에 최적화된 WAS 솔루션”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성공적인 클라우드 도입과 기반 인프라 운영을 위해 관련 솔루션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오픈소스컨설팅은 오픈소스 및 클라우드에 전문적인 기업으로서, 오픈소스·애플리케이션·컨테이너 환경 아키텍처 컨설팅 및 클라우드 관련 솔루션을 제공한다. 클라우드 서비스 설계 및 컨설팅과 미들웨어의 안정적인 애플리케이션 마이그레이션에 전문성을 가지고 있어, 전문 기술 인력을 통한 클라우드 기술 지원 서비스 또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삼성전자, 카카오, 르노삼성 자동차, 서울시 등 유수의 대기업과 공공 부문에 대한 레퍼런스를 가지고 있다.

뉴스 미란다 원칙

본지는 인터넷신문위원회의 언론 윤리 준수를 서약하였습니다.
취재원과 독자는 산학뉴스에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 : edit@sanhak.co.kr , 전화 : 031-347-522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